순천 거목순대국밥에서 처음 맛 본 한국 전통순대


풍미통닭에서 마늘통닭을 사들고 향한 곳은 바로 근처에 있는 거목순대국밥. 이 곳도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다는 순대 전문점이다. 아니, 순천에는 방송 탄 맛집이 왜 이렇게 많지? 지금 내가 사는 지역은 워낙에 낙후되어 있어서 맛집이고 뭐고 전멸인데. 역시 전라도. 먹고 살기 참 좋다. (먹고에 강조) 

지인도 뭐 그냥 괜찮은 수준이라고 추천해주기도 했고, 엄마가 순대를 좋아해서 가보았다.





상호 | 거목순대국밥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 1265-5

전화 | 061-744-7880

영업 | 24시간

휴무 | 아마도 없음





백종원의 3대천왕이 그렇게 오래된 프로그램은 아닐텐데 현수막 상태가...?

가게가 순천 아랫장 한가운데에 있어서 주차하기가 굉장히 어렵다.




들어가자마자 걸려있는 백종원 아저씨가...

그런데 저 그 옆에 계신 남자분은 가게에서 못 봤다. 가게에는 전부 아주머니들뿐.




순대국밥 가격이 괜찮아 보인다.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전통순대.

(생각해보니 순대국밥에도 전통순대가 들어갈 텐데 그냥 순대국밥도 하나 먹어볼것을...)




나름 와이파이도 제공해준다.




우리가 갔을 때 어쩐 일인지 다른 손님들이 아무도 없었다.

음? 맛집이 아닌 건가?




가운데 자리에 앉아서 전통순대 中을 시켰다.

나는 小를 시키자고 했지만... 먹을 것에 있어서 엄마 고집은 꺾을 수 없다.




양이 좀 적은 거 같아 보이지만 순대 하나의 사이즈가 상당히 커서 적은 편은 아니었다. 양보다 당황스러운 것은 순대의 꽃 간이나 허파가 하나도 없다는 것? 우린 여긴 좀 독특하네 하고 먹었는데, 만약 간과 허파를 먹고 싶다면 모듬안주를 시키면 된다. 순대 위에 올려주는 부추와 함께 초장에 찍어 먹는 게 전라도 스타일이라고 한다.




순대는 대창 순대로, 다른 분들 후기에서 본 사진처럼 껍데기가 하얗지는 않았다. 껍데기가 하얀 순대는 막창 순대로 순대국밥에만 들어간다고 한다. 순대국밥 먹을걸...

이 곳 전통순대는 선지를 넣은 피순대라 식감이 좀 떡을 먹는 것 같았달까? 꾸덕꾸덕한 맛이었다. 내가 생각한 식감은 아니었다. 아... 순대국밥 먹을걸222....




따로 시킨 것은 아닌데, 보글보글 끓는 육수를 가져다 주셔서 좀 더 수월하게 먹을 수 있었다.




순대 안에 가득한 선지. 사이즈도 보통 순대의 두 배. 양이 많아서 결국 몇 개 남겼다.

순대가 내 취향은 아니었지만... 뭐, 전통순대를 먹어봤다는 것에 의의를 두자.

(아... 순대국밥 먹을걸333 ㅠㅠㅠ)




기껏 맛집이라는 곳까지 찾아갔는데 취향이 아니라니! 이런 된장ㅠㅠ. 일반 순대의 당면 식감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단순히 전통순대만 먹는 것은 입맛에 맞지 않을 것이다. 나는 못 먹었지만 추천은 순대국밥. 막창순대가 들어있어서 좋아하는 분들이 꽤 있는 모양이다. 24시간 영업을 하니 늦은 시간, 또는 이른 시간에 가서 뜨끈한 국밥 한 그릇 하면 좋을 듯 싶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