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 한마리를 통째로! 순천 마늘통닭의 원조, 풍미통닭


풍미통닭은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에도 나온 적 있는 순천의 유명한 통닭집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마늘통닭. 순천에 살고 있는 지인이 추천해준 메뉴이기도 하다. 이 곳이 원조이고, 조금 떨어진 지역에 거봉통닭이라는 치킨집이 있는데 그 곳은 풍미통닭과 친척? 이라서 같은 기술을 쓴다고 한다.




난 사람이 더 적을 것 같은 거봉통닭을 가려고 했으나 엄마는 무조건 TV 나온 곳으로 가야 한다고 해서... 풍미통닭으로 왔다. 골목이 좁은 편이라 주차하기는 영 쉽지 않다. 전화 주문을 하고 픽업을 하려고 했는데, 바빠서인지 전화를 잘 받지 않았다.





위치는 순천만국가공원에서 차로 약 10분, 순천 종합 터미널 바로 근처다.

버스 여행 하시는 분들이 먹기 딱 좋은 위치!




메뉴가 그리 많지는 않다. 시그니처 메뉴(?)인 마늘통닭이 17000원, 후라이드 통닭, 시골 통닭, 양념닭똥집이 15000원이다. 당연히 마늘통닭을 시켜서 픽업해간다 하고 매장 안에서 기다렸다. 매장 안에 대기석은 없다. 바깥에는 의자가 몇 개 있었는데 너무 더워서 에어컨 바람이 쐬고 싶어서 ^^;;;




손님들은 반주 하시는 아저씨들, 가족들, 연인들로 아주 다양했다. 나이 성별 막론하고 인기가 있나보다.

하긴 치킨교 신도에 무슨 제한이 있나.... 신도들이 유명한 성지를 찾는 것 또한 당연하다.




전국밥집 TOP 1000에 선정된 적이 있나보다.




가게가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다. 8~9 팀이 앉을 만한 좌석? 우리는 다른 메뉴를 또 먹으러 갈 예정이라 포장으로 했지만, 좌석에서 먹고 갈 분들은 바쁜 시간을 피해서 가시는 게 좋겠다.



상호 | 풍미통닭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장천동 19-16

전화 | 061-744-7041

영업 | 12.00- 22.00 

휴무 | 아마도 없음





저녁은 다른 것을 먹고, 포장한 통닭은 숙소에 와서 야식으로 먹었다. 맥주랑 같이 하면 좋겠지만 다음 날도 여행 일정이라 술은 하지 않았다. 이동하는 차 안에서 마늘 냄새가 어찌나 향긋하던지. 중간에 뜯어 먹고 싶은 걸 꾹 참느라 괴로웠다.

포장 시에는 샐러드와 양념소스, 소금소스와 치킨 무를 주는데, 가게에서 먹으면 마늘장이 따로 있다고 한다. 그게 또 별미라고....




조명을 받은 치킨의 아름다우신 자태

사온 지 3시간이 넘어서 식었지만 그래도 마늘 냄새는 여전했다.




아주 예뻐...




다리를 뚝 뜯어서 (잔혹)




바삭하게 한 입. 속살은 쫄깃쫄깃했다. 시간이 꽤 지나 다 식었는데도 맛있었다. 바삭함도 꽤 살아있고, 마늘향도 아주 강했다. 마늘향이 상당히 강해서 좀 싸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약간 와사비 먹을 때의 알싸함이 코를 타고 올라온다. 

여름이라 식은 것도 맛있게 먹었지만, 갓 튀겨나온 통닭을 핫뜨거하며 뜯어 먹으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 일정 때문에 어쩔 수 없었지만 식당에서 먹을 걸 쪼끔은 후회했다.




사실 TV에 나온 맛집을 그렇게 신뢰하는 편은 아닌데, (특히 백종원의 3대천왕은 별로 안 믿는다) 지인의 추천으로 사 본 이 곳 통닭은 정말 맛있었다. 이건 정말 맛집! 시간이 없어서 식당에서 못 먹는다면 포장이라도 드실 것을 추천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