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원산냉면(원산면옥)에서 회냉면과 만두국

지난 달 기능사 실기 시험을 보러 갔었다. 아침 8시 30분에 시작해서 4시간 동안 봤는데, 솔직히 결과는 망한 것 같다 ^^... 어쨌든, 열심히 시험을 본 후 점심으로 청주 시내에 있는 회냉면이 맛있다는 가게로 갔다. 이름은 원산면옥.





딱히 눈에 띄는 가게가 아니라서 별 기대하지 않았는데, 손님이 상당히 있었다. 우리가 앉아서 식사를 하고 있는 도중에도 계속 손님이 들어왔다. 



애피타이저로 나온 찹쌀도너츠.




나는 시험 때문에 속이 좋지 않아서 만두국을 시키고, 다른 가족들은 회냉면을 시켰다. 아직 3월이었기 때문에 동절기 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다. 아 그리고! 회냉면을 시키면 고기만두가 서비스로 나온다. 회냉면만 그런건지 다른 냉면도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떡만두국의 비주얼은 쏘쏘했다. 만두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지는 않았는데, 가격을 보고 납득했다.

그리고 울엄마가 워낙에 만두를 맛있게 하는지라... 성에 안찼다고나 할까 히히.




그래도 고기만두의 이열종대 비주얼은 맘에 들었다.




회냉면은 매콤한 양념에 오이가 가득 들어 있었다. (으으... 난 오이 싫어)

매운 걸 잘 못먹는 편이라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평인지는 모르겠지만 매웠다. ㅋㅋ




어른들이랑 함께 가도 한 술 뜨기 전 잠깐 스탑! 은 카메라를 가진 자의 권리




따뜻한 국물로 배를 채우고 나니 시험 때문에 쓰렸던 속이 한결 나아지는 기분이 들었다.

아무래도 이런 가게는 어른들과 함께가 아니면 잘 안 오게 되는데...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

예쁜 카페와 레스토랑도 좋지만 가끔은 아구찜이나 족발 보쌈이 맛있는 그런 식당도 가고 싶으니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