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사 요금할인약정 20%에서 25%로 변경하기 (2018.03.14)

오랜만에 정보성 글! 오늘 비밀의숲 DVD/블루레이 진행 상황이 어떻게 되고 있나 궁금해서 다음 카페를 로그인하던 찰나에, 한 뉴스를 발견했다.



바로 기존 요금할인 20% 약정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도 오늘부터 25% 약정으로 위약금없이 변경이 가능하다는 내용이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작년 9월 15일부터 요금할인 비율이 25%가 된다는 건 알고 있었을 것. 나도 당시에 설레발을 쳤다가, 약정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사람들은 십몇만원이 넘는 위약금을 지불해야만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시무룩했다. 그런데! 오늘부터 KT 통신사가 잔여기간에 상관없이 위약금을 유예해주기로 결정된 것이다♡


이미 SK텔레콤은 3월 5일부터, LG유플러스는 1월부터 적용을 해주고 있었다고 한다. (KT 너 왜 그래...) 전화 한 통화만 하면 된다는 기사 제목에 네티즌들은 자동으로 해줘야지 이게 뭐냐며 화를 내고 있었다. 근데 솔직히 나도 화난다. 왜 이렇게 귀찮게 굴어ㅠㅠㅠㅠ


KT 고객센터 앱을 이용한 요금할인 변경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각 통신사 고객센터(114), 직영점 및 대리점 방문 및 직통 전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하지만 나는 전화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KT 고객센터 앱을 이용했다.



KT 고객센터 앱을 실행하고, 돋보기 버튼을 누른다.




'요금할인' 이라고 검색한 후 나타나는 항목을 클릭한다.





나타난 페이지의  25% 요금할인(지원금) 배너 를 클릭한다.

기존 가입고객도 2018년 3월 14일부터 할인반환금 청구가 유예된다는 항목이 있다.




약정 조건을 선택하고  약정 가능 조회  버튼을 클릭한다.


난 아무 생각 없이 24개월을 했는데 단말기 할부가 끝나고 통신사 변경을 할 예정이신 분들은 검토를 잘 해보고 선택을 해야 하겠다. 변경이 불가능하단다. 어차피 난 KT에 뼈를 묻을 생각이기 때문에 상관없지만... (우리 집 가족 모두 KT를 사용하고 인터넷도 KT를 사용하고 집에서 KT만 전화가 잘 터진다고 한다...)




원래 있었던 위약금 113,300원이 유예되고, 총 금액 60,000원 할인이 된다고 알려준다.

맘에 들면   25% 요즘할인 재약정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12개월로 했으면 가격이 어떻게 바뀌는 건지 확인을 하지 않아서 약간 아리송? 어쨌든 드디어 변경 성공. 재약정 만료기간은 새로 약정을 시작한 날(=오늘)부터 2년이 되었다. 그런데 어차피 위약금이 0으로 나와서 상관없이 번호이동을 할 수 있는 것 같긴 하다? 이 부분은 확실하지 않아 문의를 넣고 마무리.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내가 사용을 하지 않아서 따로 적지 않는다 :D



티스토리 툴바